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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D] unity와 C#, VSCode 설정(macOS, M1)

올트립트립 2024. 9. 3.

[Unity2D] unity와 C#, VSCode 설정(macOS, M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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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는 게임 개발에 있어 매우 인기 있는 엔진 중 하나이며, C#은 Unity에서 스크립팅을 위한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글에서는 macOS M1 칩에서 Unity와 C#을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Visual Studio Code (VSCode)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Unity 설치하기

1.1 Unity Hub 다운로드

Unity를 사용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Unity Hub를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Unity Hub는 Unity의 다양한 버전을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1. Unity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Download 섹션에서 Unity Hub를 다운로드합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1.2 Unity 버전 설치

Unity Hub 설치가 완료되면, Unity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Unity Hub를 실행합니다.
  2. 'Installs' 탭을 클릭합니다.
  3. 'Add'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Unity 버전을 선택합니다.
  4. 추가 모듈을 선택하여 필요한 플랫폼 지원을 추가합니다. (예: iOS, Android 등)
  5.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2. C# 환경 설정

Unity에서 프로그래밍을 위해 C#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Unity는 기본적으로 C# 스크립트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VSCode를 사용하여 개발할 경우 몇 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2.1 VSCode 설치

  1. VSCode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2.2 C# 확장 설치

VSCode에서 C#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C# 확장을 설치해야 합니다.

  1. VSCode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Extension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검색창에 "C#"를 입력하고, Microsoft의 C# 확장을 설치합니다.

3. Unity와 VSCode 연동하기

이제 Unity와 VSCode의 연동을 설정해보겠습니다.

3.1 Unity 설정 변경

  1. Unity를 실행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3. 'External Tools'를 클릭한 후, 'External Script Editor' 옵션에서 'Visual Studio Code'를 선택합니다.

3.2 스크립트 파일 생성 및 편집

  1. 새로운 Unity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Assets 폴더를 우클릭하여 Create > C# Script를 선택합니다.
  3. 스크립트의 이름을 입력하고 더블 클릭하여 VSCode에서 열어 편집합니다.

4. M1 칩에서의 특이사항

M1 칩을 사용하는 macOS에서는 ARM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nity와 VSCode 역시 M1 칩에 맞게 설정해야 합니다.

4.1 Rosetta 2 설치

M1 칩에서 Intel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Rosetta 2를 설치해야 합니다.

  1. 터미널을 엽니다.
  2.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Rosetta 2를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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